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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02 🎯5초 안에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은?

온라인 마케팅을 위한 가장 기초, 홈페이지!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name%$ 님! 벌써 2021년의 2월이 끝나가네요.
이번주 유라클 뉴스레터에서는 홈페 이지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구독자 여러분께서 유라클에 궁금한 내용이나 다뤄줬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시다면 메일 하단의 버튼을 통해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 코로나19로 변화된 소비 패러다임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이 변하고 있습니다. 재택근무와 마스 크는 일상화되었고 비대면으로 온라인 쇼핑 매출이 급성장하면서 이커머스 업계는 호황을 누리고 있죠. 바이러스가 언택트 시대를 앞당기는 역할을 한 것입니다. 기업들은 온라인 마케팅에 열을 올리면서 변화된 소비 패러다임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서 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채널인 홈페 이지의 역할과 효율적인 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할게요.
🚪온라인 마케팅의 대문, 홈페이지
여러분은 어떤 제품을 구매하기 위한 정보나 기업의 정보가 궁금하다면 무엇부터 하시나요? 바로 해당 기업의 홈페이지부터 방문하여 정보를 수집하실 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만큼 홈페이지는 방문자들이 기대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가장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 채널입니다. 왜 이커머스 기업들 은 평균적으로 분기마다, 일반 기업들은 2~4년마다 홈페이지를 주기적으로 리뉴얼 할까 요?

1.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확률 Up🔺
구글의 경우 웹 크롤러가 웹페이지의 정보를 모아 이를 검 색 색인에 정리하여 검색어의 단어, 페이지의 관련성과 유용성, 컨텐츠 전문성 등을 측정 합니다. 때문에 새로운 컨텐츠일 수록 사용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유용한 웹페이지로 분류가 되어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죠. 

2. 고객 인게이지먼트 강화🔗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된다 하더 라도 이탈률이 높을 경우엔 페이지의 신뢰성이 점차 하락하게 됩니다. 홈페이지의 컨텐츠 들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여 페이지 체류시간과 신뢰도를 높이세요. 기존 고객에게는 신 선함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신규 고객에겐 색다른 느낌을 제공해 기업에 호감을 갖게하는 것이죠. 고객을 오랫동안 잡아둘 수 있는 홈페이지야 말로 비 즈니스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3. 이탈률 개선, 전환율 상승🔺
홈페이지는 한번 개설하고 끝이 아닙니다. 구 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해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짧은 페이 지,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 등을 파악해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비즈니스가 성장할 수 있습 니다. 전환률을 높이는 CTA(Call to Action)버튼이 적절하게 사용되었는지, 방문자에게 제공되는 정보가 너무 많은지 등을 파악하여 홈페이지를 개선하세요.
🚀홈페이지를 항상 최신으로 유지하는 가장 빠른 방법
홈페이지 의 중요성은 알지만 매번 업데이트 하는 것도 사실 쉬운 일은 아닙니다. 더군다가 개발 지식이 없는 마케터에겐 매번 퍼블리싱과 디자인을 타팀에 요청해야 하고 컨텐츠를 만들 어 내는 것도 쉽지 않죠. 여기 효율적으로 홈페이지를 관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웹/앱 컨텐츠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Morpheus CMS(Content Management System)
- 로우코드로 컨텐츠 업데이트: 홈페이지 의 컨텐츠를 개발자의 도움 없이 쉽게 업데이트
- 흩어져 있는 컨텐츠를 통합 관 리: 하나의 채널에서 모든 컨텐츠들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
- 개인화 된 컨텐츠 생성과 배포: 세그먼트 별로 맞춤형 컨텐츠 노출시키기
- 접 근 권한, 승인 프로세스: 컨텐츠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배포를 위한 승인 절차를 통 해 보안성 향상시키기

❓홈페이지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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